주변여행지

본문 바로가기

주변여행지 목록

이미지 목록

  • 전통 5일장

    전통5일장(횡성/정선/봉평/진부/평창)

    횡성장은 매달 1, 6 일에 장이 열리며 한우, 더덕, 청정야채, 산나물, 구름떡, 메밀부침개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봉평장은 ‘메밀꽃 필 무렵’에서 장돌뱅이 허생원이 찾았던 장으로 매달 2,7일에 메밀의 고장인 봉평에서 열립니다. 갖가지 산나물, 메밀음식등을 만날 수 있습니다. 

    매달 3,8일에 열리는 진부장은 구 버스터미널 공터에서부터 진부초등학교쪽으로 이어지는 장거리에서 열립니다. 

    올림픽시장이라고도 불리는 평창장은 매달 5,10일에 열리며 노점의 틈새에서 할머니들이 파는 신선한 물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 경원참숯

    경원참숯은 재래식 가마 총 10기를 직접 운영하고 있으며 도시의 각종 스트레스에 노출된 현대인들에게 맑은 공기, 맑은 물, 그리고 자연을 제공하면서 삶의 충전소가 되고 있습니다. 백탄을 꺼내고 난 후 가마안의 원적외선이 가득한 열이 각종 질병에 도움을 줍니다. 고온 중온 저온등 각자에 맞는 온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참숯과 목초액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치악산(구룡사)

    강원도의 교통요지인 원주시에 인접한 치악산국립공원은 우리나라의 등줄기인 태백산맥의 오대산에서 서남향으로 분기되어 매화산, 천지봉이 위치하며, 연접한 비로봉은 치악산국립공원의 최고봉으로 향로봉과 남대봉까지 해발 1,000m이상의 준봉들로 연결되는 대표적인 경관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치악산의 경관자원으로는 구룡계곡, 부곡계곡, 금대계곡 등 아름다운 계곡과 구룡소, 세렴폭포 등의 명소가 곳곳에 산재해 있습니다. 강원도유형문화재인 보광루를 보유한 구룡사와 꿩의 보은설화를 간직한 상원사가 있습니다. 

  • 안흥 찐방

    서울과 강릉을 잇는 국도 42호선이 지나는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에 여러 안흥찐빵업소가 있습니다. 이곳은 예로 부터 대관령을 넘어 서울로 가는 영동지방의 길손들이 들르던 중간 기착점이며 이들의 주린배를 채워줬던 것이 안흥찐빵입니다. 질 좋은 팥을 사용하여 전통 제조방식으로 만들어지는 안흥찐빵은 많이 달지 않으며 구수한 맛을 느끼게 해줘서 오래 두고 먹기 좋습니다.  

  • 횡성한우축제

    횡성은 전통적인 한우의 고장이 예부터 4대 우시장의 하나인 강원도 횡성한우시장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매년 가을 강원도 횡성군 섬강 일대에서 5일간 횡성한우축제가 열려 횡성 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축제기간동안 횡성한우고기를 전시/판매하며 셀프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우 시식회, 한우 품평회, 한우요리체험등이 열립니다. 소를 주제로 한 사진과 조각품이 전시되고 각종 공연, 노래자랑대회가 열립니다. 

  • 웰리힐리파크

    강원도 횡성 무공해 청정 지대인 술이봉 일대 486만㎡ 부지에 조성된 웰리힐리파크는 사계절 각각의 특색있는 아름다움과 수려한 자연 속에서 차원 높은 휴식의 편안함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청태산자연휴양림, 치악산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환경이 인접한 최적 의 입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스키장, 골프장, 호텔식 콘도미니엄, 유스호스텔등을 갖춘 도시 근교형 사계절 종합 휴양지입니다. 웰리힐리란 좋다는 의미의 'Well'과 자연을 상징하는 'Hill' 그리고 치유를 뜻하는 'Healing'을 결합한 것입니다. 

  • 흥정계곡

    흥정산과 회령봉에서 발원하여 평창군 봉평면의 흥정리·원길리·창동리·평촌리를 거쳐 용평면 백옥포리까지 이어지는 계곡으로, 사시사철 수량이 풍부하며 물이 맑고 깨끗합니다. 울창한 수림과 협곡을 따라 거센 물줄기로 흐르면서 중간 중간 푸른 소를 형성시키는가 하면 넓고 편평한 지대를 흘러가기도 합니다. 구유소는 흥정계곡 중 가장 깊고 물 흐름이 센 곳입니다. 계곡을 따라 물푸레나무·싸리나무·단풍나무 등이 숲을 이루고, 상류에는 냉수성 어류인 열목어와 송어가 다량 서식합니다. 

  • 휘닉스파크/블루캐니언

    휘닉스파크는 호텔, 콘도, 스키장, 골프장, 레저시설등 최첨단 시설을 갖춘 산악형 종합 휴양 리조트입니다. FIS 공인 슬로프 12면을 포함해 총 22면의 슬로프를 가진 가장 좋은 설질의 스키장과 ‘잭 니클라우스’ 에 의해 설계된 18홀의 아름다운 멤버십 골프장이 있습니다. 블루캐니언은 강원도의 맑은 공기와 깊은 계곡 청정수가 빚어낸 레저풀형 테마워터파크입니다. 깊고 푸른 지중해의 고품격 물놀이 공간을 테마로 다양한 휴게/놀이시설을 배치하였습니다. 국내최초의 업힐형 슬라이드와 국내최장/최대폭의 훼미리 슬라이드를 도입하였습니다.

  • 허브나라

    강원도 봉평 흥정계곡에 자리한 허브나라 농원은 1993년에 오픈한 우리나라 최초의 허브를 테마로 한 관광농원으로 2009년 환경부 생태관광 20선 “숲과 문화 생태계”부문에 선정된 대표적인 자연생태관광지입니다. 약 1만 여평의 밭에 100여종 이상의 허브를 재배하고 있으며 용도별로 알기 쉽게 허브를 소개하고 있는 허브가든을 중심으로 코티지가든, 셰익스피어가든, 나비가든, 어린이가든 등 아기자기한 테마가든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신선한 허브를 이용한 허브요리, 허브로 만든 상품들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 이효석문학관/문학의숲

    가산 이효석 선생은 우리나라 현대 단편문학의 대표작인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로 높게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문체와 완벽한 구조, 뛰어난 문학적 상징등 소설이 갖추어야하는 요소를 완벽하게 갖춘 현대문학의 백미입니다. 이효석 문학관은 가산 이효석의 생애와 문학세계를 볼 수 있는 문학교실,학예연구실등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이효석 문학의 숲에는 ‘메밀꽃 필 무렵’ 소석속의 장터가 재현되어 있으며, 캐릭터전시, 야외자연공원, 디딜방아, 물레방아,힐링체험장 피톤치드 쉼터 등이 조성되어있습니다. 

  • 오대산 월정사/상원사

    신라 선덕여왕 14년(서기645년) 자장율사가 이곳을 문수보살이 머무는 성지로 생각하고 창건하였다는 월정사는 대한 불교 조계종 제4교구 불사로서, 불교 문화의 진수를 그대로 보여주는 거찰입니다. 또한 월정사 주변에는 약 1km 에 걸친 500년 이상 수령의 전나무 숲이 유명하며, 이곳 전나무 숲속을 거닐면 월정사만이 가지고 있는 운치를 느낄 수 있습니다. 월정사 경내에는 오대산과 고려시대 불교문화의 진수를 볼 수 있는 박물관이 있습니다. 상원사는 월정사의 말사로 신라의 대국통이었습니다.

  • 오대산/전나무숲길

    오대산은 강릉시 연곡면과 평창군 진부면, 홍천군 내면에 걸쳐져 있으며 국보 4점, 보물4점, 사적1점, 지방문화재4점, 문화자료1점, 사찰10 개소 등 문화재의 보고이기도합니다. 오대산 지역의 가장 큰 장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천연수림을 가졌다는데에 있습니다. 삼국유사는 국내의 명산 중 오대산을 최고로 꼽고 있으며 이곳에서 불법이 흥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오대산 일대에는 많은 사찰과 암자가 곳곳에 흩어져 있어 우리나라 최고의 불교성지로도 꼽히고 있습니다.

  • 메밀꽃축제(효석문화제)

    한국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인 이효석의 문학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이자 생가가 있는 봉평면 일대에서 1999년 부터 열리고 있는 축제입니다. 작품 배경지 답사코스를 둘러 볼 수 있으며 봉평 재래장터를 재현한 먹거리 장터에서는 맛있는 메밀음식을 맛 볼 수 있습니다. 효석문화제의 또 다른 이름이 메밀꽃축제인만큼 소금을 뿌려놓은 듯한 메밀꽃이 활짝 피어있어 아름다운 풍경을 카메라에 담으려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효석백일장, 문학강좌, 거리콘서트, 문학의 밤도 열립니다.

  • 대관령 하늘목장

    1974년 설립된 대관령 하늘 목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기업목장으로 여의도 크기의 약 4배에 달하는 1,000 만 제곱미터 규모의 거대한 목장입니다. 홀스타인 젖소와 한우를 초 현대식 시설과 방목을 통한 친환경 생태축산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숲과 개울, 나무 등 목장의 자연환경과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고원 초지의 생태계가 완벽하게 보존되어있습니다. 목장의 대 자연속에서 몸과 마음과 자연이 하나가 되는 놀라운 힐링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트렉터마차체험, 양떼체험과 먹이주기체험, 트레킹등을 할 수 있습니다.

  • 대관령 양떼목장

    대관령양떼목장은 대관령 정상에 위치하고 있으며, 태백산맥의 웅장한 자태와 목장 산책로의 아기자기한 모습은 한폭의 동양화를 연상케합니다. 특히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바뀔때 마다 와닿는 그 느낌은 마치 유럽의 알프스로 착각할 정도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건초 먹이주기 체험을 통해서 순한 양들과 무언의 대화를 나눌 수 있고, 약 40분간 시원하게 탁 트인 환상적인 산책로를 걷다보면 어느덧 일상의 잡다한 상념들은 저 멀리 사라지고, 내 자신은 이미 대자연의 품속에 동화되어 진정한 호연지기를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 대관령 삼양목장

    대관령삼양목장은 강원도 평창군 횡계리 대관령에 위치한 동양최대인 600 여 만평의 초지목장입니다. 이는 서울 여의도의 7.5배이고 남한 전체 면적의 1/5,000 규모입니다. 워낙 넓은 탓에 1년이 가도록 소의 발자국이 한번도 지나지 않은 초지가 도처에 널려있으며 봄이면 얼레지가 지천이고 가을에는 구절초가 군락을 이룹니다. 목장의 정상에는 웅장하고 시원한 풍력발전기가 있으며 멀리 동해를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산책로를 따라 걸으면서 초원위의 소와 양떼를 구경할 수 있는 목가적인 풍경이 아름답습니다.


전화번호 : 010-5353-6737 / 033-343-5297
입금계좌 : 307011-56-006144(농협)

업체명 (대표자) : 다래골산방 (이복례)
사업자번호 : 224-06-98683

주소 :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전재호수길 121
지번 주소 : 강원도 횡성군 우천면 오원리 336
Copyright ⓒ 다래골산방. All rights reserved.
Partner with 구비구비
PC 버전으로 보기